IBM developerWorks 기술세미나가 "이클립스 : 개발도구를 넘어서 범용 플랫폼으로"
라는 주제로 열리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특별히 영화관에서 하게되는 세미나인 만큼 무료 영화상영도 겸하고 있답니다.
상영작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개봉된 영화중 골라서 해 준다고 하니... 주제에 관심 있으신분들은 충분히 참여 할 만한 이유가 생겨 버렸으니 후딱 신청하시길 바랍니다.ㅎㅎ;
(선착순 200명이고 혹시 알아요? 트랜스포머 같은거 보여줄지 흐흐...)

이야기가 딴 곳으로 흘렀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이클립스는 JAVA의 자동화개발툴 이죠.
그 러나 이 이클립스라는 하나의 플랫폼은 그 것으로 끝나지 않습니다. 이클립스가 공개되어있는 소스이고 사용자가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다양한 개발툴이 될 수 있습니다. C++ 개발툴이 된다던가 하는 것들로요. 실제 모 회사에서는 JAVA가 아닌 다른 언어용 개발툴로 팔더군요. 또한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느낌까지 드는 파워풀한 이클립스의 플러그인 기능은 정말 IBM스러운 넓은 확장성의 강력한 기능입니다. 그러한 플러그인 개발에 대한 내용과 몇개의 이클립스 프로젝트 데모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메일링 내용을 약간 첨부합니다.
자세한 행사 안내 전문은 developerWorks 행사 및 세미나를 참고하세요.



 
 

 
시 간 내 용
12:30 - 13:00     등록 및 인사말
13:00 - 14:40     이클립스 커뮤니티에 대한 소개와 이클립스 프로젝트에
    대한 개요
    이클립스의 멀티-언어 지원
    웹 서비스와 자바 EE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웹 툴
    테스트, 성능 툴 플랫폼 프로젝트의 테스팅
14:40 - 14:50     휴식 BREAK
14:50 - 16:20     이클립스 협업/커뮤니케이션 프레임워크
    플러그-인 개발 환경
    리치 클라이언트 플랫폼
    이클립스의 다음 단계 및 IBM 이클립스 기반 제품 소개
16:20 - 16:30     Q&A / Closing
16:30 - 18:20     영화 관람 (상영작은 당일 개봉작 중 추후 결정)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