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블로거들이 이미 국내 개인화 시작페이지 위자드닷컴을 리뷰또는 프리뷰 해 주었기 때문에 간단하게 포스팅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유명포털(네이버 등)의 사이트를 웹브라우저의 시작페이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포털들의 문제는 대부분 일방적으로 회사 측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유저의 의사와 상관없이 보여 준다는 것입니다. 쓸대 없는 내용도 있고 원치 않는 광고도 있겠지요. 그래서 일부 사용자는 아무것도 없는(about:blank) 화면을 쓰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무것도 없는 화면은 좀 허전하지요. 그래서 브라우저를 실행 시킬 때 내가 원하는 것들만 볼 수 없을까? 하는 생각에서 나온 것이 이 개인화 시작페이지라는 서비스입니다. 인터넷을 시작하면 가장 처음 보게 되는 화면이니만큼 본격적인 웹 2.0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개인화 시작페이지에는 외산의 좋은 기능을 발휘하는 업체도 여럿 있지만 외국이니 당연히 페이지가 뜨는 속도가 상당히 더딥니다. 그래서 저도 대학생 벤처인 위자드닷컴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한글설명이라 쉽기도하고 심플하며 직관적인 디자인이 접근성이 좋네요. 국내 서버라 속도도 어느 정도 나오고요. 아직 베타라 부족한 면이 여럿 있지만 위자드만의 특색이 톡톡 튀고있어서 앞으로의 버전들이 기대됩니다. :)

01


위자드의 특색이라면
1. 웹 스케줄러 : 웹 스케줄기능이 상당히 편리하군요. 한글이라 접근성도 좋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가 상당히 좋고. 메모기능과 함께 사용한다면 상당히 유용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

2. 쉬운 콘텐츠 추가 : 기본적인 콘텐츠들이 있고 직접 RSS주소를 입력하면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즉 RSS리더로써 이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한 페이지 가득히 각종 언론의 콘텐츠를 배치 해 보면 마치 자신만의 신문을 보는 것 같습니다. (위 이미지의 두번째)

3. 단축키 제공 : 위자드는 여러 페이지를 사용자가 만들 수 있고 손쉽게 해당 페이지로 이동 가능한 단축키를 제공합니다. (숫자키 1, 2, 3...)

4. 광고가 없습니다. : 현재 베타라서 아직 수익모델이 정해지지 않아서 그런지 광고가 단 한개도 없습니다. 심지어 "메뉴바 감추기"를 누르면 기본적인 메뉴조차도 숨길 수 있습니다. (넓게 사용 가능하군요.)

5. 깔끔한 위젯 : 날씨 위젯이 상당히 아기자기 하네요. 특히 아직 자료가 업데이트 안 된 경우 나오는 녀석이 무쟈게 귀엽습니다. ^^;; 지하철노선도를 제공하는 센스도 빼놓을 수 없군요.

6. 비 IE 브라우저 지원 : 파이어폭스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7. 개인 웹하드 제공 : 베타1인 현재 5메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문서 파일들은 굳이 이메일로 자신에게 보낼 필요 없이 위자드에 업하면 되니 위자드의 가장 특징적인 서비스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로써 아쉬운 부분은
1. 즐겨찾기 기능 미구현 : 추가 요청을 했지만 아직 구현 되지 않았군요. 베타2로 가면서 추가될듯합니다.

2. 사용자 콘텐츠 공유기능 미 구현 : 사용자들이 만든 콘텐츠를 서로 공유하는 기능으로 차후에 지원한다고 합니다.

3. 오페라 미 지원 : 오페라 브라우저 지원이 아직 좀 미비한 상태입니다.

4. 위젯의 다양성 부족 : 위젯을 오픈시켜 사용자가 직접 제작이 가능하다면 좋겠지만... 그게 아닌 지금 8개의 위젯으로는 좀 부족한 감이 듭니다. 아직 계산기도 없고요.

5. 콘텐츠 배치와 문단 : 콘텐츠와 콘텐츠 사이의 간격이 좀 넓고 콘텐츠의 내용이 한 줄을 초과하면 다음 줄로 밀립니다. 가능하면 ‘...’ 같은 말 줄임 표시로 한 줄로 깔끔하게 나왔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1주일 넘게 제가 써 본 결과 아직 베타1 이지만 사용에 별 무리는 없었으며 이대로 차분히 업데이트 해 나간다면 멋진 작품이 나올 것 같습니다. 사실 위에서 밝히지는 않았지만 위자드의 가장큰 장점은 live.com이나 구글이 자신들의 검색엔진만을 지원하는 반면 위자드는 검색엔진과는 무관한 위치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네이버나 구글등 다양한 검색엔진을 지원 한다는 것입니다. (재미있게도 MSN이나 live.com의 검색엔진은 지원이 안 되고 있습니다. ㅎㅎ)

더 많은 정보는 nowdac 님의 포스트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캡춰 귀차니즘의 발동;;)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