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Windows 7이 RTM 공개 이후로 관심도가 확 올라갔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Windows 7을 MS에서 MVP를 통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쉽고 구성지게 설명한 UCC가 있어 소개합니다.

 

링크: http://blogs.technet.com/koalra/archive/2009/03/04/winkey-windows-7.aspx

 

재미나네요 ^^

 

주말시간을 활용하여 간단히 7을 설치하고 써본 소감은 곧 비스타는 Windows 2000꼴을 면하기 힘들것으로 보인다는 소감입니다.(즉 물갈이가 단기간에 확 될것으로 보입니다.) 포지션만으로 보자면 vista가 Windows 2000이라고 한다면 7은 XP와 닮은 느낌입니다.

첫 대면에서 향상된 UI의 그래픽적 성능 향상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그래픽의 반응성이 뛰어나게 향상되었습니다.

(물론 그간 본인의 하드웨어-그래픽카드-가 4배는 넘을 비약적인 성능향상이 있었지만 서도요)

적어도 IT인 이라면 반드시 설치 해 보시고 뛰어난 UX와 한계를 몸으로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작업표시줄(슈퍼바:http://blog.naver.com/qowogus90?Redirect=Log&logNo=80086016078)는 맥의 그것과 닮았지만 MS답게 자신의 것으로 150% 승화시킨 것이 마음에 듭니다. 여러가지 Dock프로그램(http://rocketdock.com)을 사용하시던 분이라면 이젠 그런 Dock들은 지우셔도 될 것 같습니다.

 

설치는 특별한 하드웨어나 잘 사용되지 않는 좀 늙으신 하드웨어를 지니시고 계신 것이 아니라면 드라이버도 필요없이 그냥 윈도우가 잡아주는 것만 쓰셔도 될 정도입니다. (그래픽 드라이버 같은경우는 버전업이 상당히 빨라서 최적화는 아니지만 내장된 드라이버로도 사용상에는 아무런 어려움도 없습니다. 뭐 RTM이 나온지도 얼마 안되니 말이죠..; )

 

인증샷 첨부합니다.

 

하드디스크를 바꾸라는 건가요 이거..;;(체험지수의 만점이 7.9로 상향되었습니다.)

 

덧. 현재 백신은 avast! Home free 버전으로 대충 막아놨습니다. 기존에 쓰던 카스퍼스키 는 2009라 지원이 안된답니다.. 2010이 된다는데.. 안습.. 일단 고~ - ㅁ -;;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