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이 넘는 시간동안 구글의 크롬브라우저 개발자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무려 버전이 15.0.865)
짧게 말해서 참 좋습니다.
 
 
IE를 주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계신 분에게 팁 하나 드리자면
브라우저를 옮기는 수고스러운 생각으로 시작하시지 말고
일단 2개를 함께 써보시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사이트 별로 이렇게 나눠 보세요.
IE: 쇼핑, 금융, 세금 등 엑티브엑스가 중요한 사이트
크롬: IE를 사용하지 않는 나머지 모두(지메일을 비롯 구글서비스들, SNS들, 뉴스, 포털사이트)
구글에서 만든 만큼 구글서비스에 대해서는 광속을 자랑합니다.
 
 
그럼 이렇게 했을 때 장점은 무엇일까요?
1. 빠르고 편리한 브라우징: 속도는 익히 아실 것이고 편리하다는 의미는 탭의 위치(최상단 혹은 좌측으로 이동가능)와 다양한 검색환경 조성이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저는 주소줄에 'n 한예슬'을 입력하면 네이버에서 한예슬이 검색됩니다. n은 검색엔진 접두사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ㅜ 한예슬도 같은 결과이고 'g'와 'ㅎ'는 구글 아무것도 없이 친다면 구글의 운좋은 예감 입니다.
2. 편리한 확장 프로그램들: 크롬 pig를 사용하시면 캡쳐부터 제스쳐, 현재 페이지를 ie에서 바로 열기가 가능하며 크롬 투 폰을 사용하시면 현재 URL이나 선택된 텍스트를 바로 안드로이드 기기로 보낼 수 있습니다.
3. 여러 장치간 브라우저 동기화: 어찌보면 요즘 1인 다기기 시대에 꼭 필요한 핵심적인 기능입니다. 설정에서 싱크 설정을 하는 것으로 PC와 노트북, 심지어 리눅스의 크롬브라우저를 테마, 북마크, 확장기능 등 정확히 같은 환경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몇 개월 째 사용중인 데 감동적입니다.)
 
 
기타 탭 고정 기능 등 사용하면 할수록 편리해 지는 것이 참 좋습니다.
 
 
단점으로는 배터리를 IE보다는 약간 더 먹습니다.(큰 차이는 아님.)
IE도 9로 버전이 올라가며 속도면에서 다른 브라우저 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제가 IE로 돌아가지 않는 이유는 크롬의 월등한 UX입니다.
이 UX는 브라우저의 UI부터 크롬을 기반으로 하는 ECO(생태계) 시스템의 강력함에서 나옵니다.
이제와서 IE가 쉽게 개선할 수 없는 부분들이죠.
 
자.. 그럼. 이제 선택은 여러분에게 넘기겠습니다. :)
 
크롬(크로미엄) 브라우저 각종 버전 다운로드 링크 페이지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