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피아 툴바클린의 모습

넷피아 툴바클린(출처 Myfolder.net)


수정: 넷피아측의 지적에 상단의 내용을 수정합니다. 아울러 글에 대한 상세 로그(캡처이미지)를 글의 하단에 첨부합니다.

한글인터넷주소 서비스로 유명한 넷피아에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수정전 내용 보기..




넷피아 툴바클린은 각종 툴바를 없애는 기능과 한글 인터넷주소 기능을 포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툴바클린의 경우 사용자 동의를 거쳐 설치하게되며 무료이다.)


“넷피아 툴바클린” 다운로드 및 리뷰 링크 (마이폴더넷)

이러한 툴바제거라는 기능의 프리웨어로 한글 인터넷주소 플러그인의 보급을 높여 KT(파란)가 자사의 DNS서버에서(메가패스 등) 독자적인 한글 인터넷주소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크게 줄어든 자신들의 한글 인터넷주소 기반의 키워드광고 시장을 다시금 넓혀보려는 심산으로도 풀이될 수 있을 것이다.

일부 파워유저들은 “본인도 모르게 깔린 툴바 플러그인을 제거하기위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한다는 행위 자체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와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또한 완벽하지는 않지만 일부분은 안티 스파이웨어나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혹은 트윅 프로그램에서도 제공하는 기능이 아닌가하는 반응도 있어 프로그램이 얼마나 유용한지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물론 프리웨어이며 심플한 인터페이스를 지니고 있어 간편히 사용하기엔 무리가 없다. 그러나 프로그램에 한글 인터넷주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부분이 있어 오묘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넷피아측의 설명에 의하면 일반적인 방법으로 삭제가 어려운 악성 툴바에 대한 삭제를 지원한다고 하며 이 경우 여러 사람이 사용하게 되는 PC방에 상당히 도움이 되는 툴이라고 사료 된다.

이렇듯 넷피아가 툴바클린이라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회사의 이미지회복에 얼마나 성공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추가로 일반적인 경우의 툴바와 ActiveX에 대한 정지/제거 방법을 알본다.

인터넷 익스프롤러의 일반적 툴바(혹은 여타 ActiveX 컨트롤러) 정지 방법은 간단하다.(악성적인 프로그램의 경우는 안 될 수 있다.)
  1. 인터넷 옵션 창을 연다.(익스프롤러에서 알트+T키를 누르고 최하단의 메뉴를 선택한다.)
  2. 프로그램 탭으로 이동한다.
  3. 하단의 “추가기능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창을연다.
  4. 중앙의 목록에서 자신이 원하지 않는 툴바(혹은 여타 ActiveX 컨트롤러) 플러그인을 찾아 선택 한다.(이름 부분을 클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하단의 설정 부분에서 “사용 안 함”을 클릭하면 잠시후 해당 플러그인이 “사용 안 함”상태로 전환된다.
  6. 창을 닫고 인터넷 익스프롤러를 재시작 한다.
  * 잘못 정지시켰을 경우 5번에서 "사용"을 클릭한다.

인터넷 익스프롤러의 일반적 툴바(혹은 여타 ActiveX 컨트롤러) 삭제 방법도 어렵지않다.(악성적인 프로그램의 경우는 안 될 수 있다.)
  1.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 경로로 이동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원하지 않는 파일들을 선택하여 삭제한다.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어떠한 추가요소인지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 잘 모르겠다면 모든 파일을 삭제하여도 별 문제는 없다. 필요할 때에 다시 설치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단 Shockwave Flash Object는 지우지 않는 것이 편리하다.)
 * 단 위의 경로에 없는 프로그램 즉 인스톨러를 통해 별도로 설치된 프로그램(툴바)의 경우는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같이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나 해당 프로그램의 언인스톨을 실행하여 제거 해 주어야 한다.


덧. 기사형식에 정보를 포함하는 유형으로 작성 해 보았습니다. 조금 어색한가요? ㅎㅎ;
덧. 2007년 7월 27일 6시 40분 수정된 부분 색 표기
덧. 본 글의 수정에 대한 로그(캡처이미지)를 하단에 첨부합니다.

로그 보기..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1. BlogIcon 2007.07.26 21: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괜찮은데요. 모르는 분들에게 굉장히 유용한 정보가 될듯합니다.

  2. BlogIcon 루돌프 2007.07.27 12: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걸 까는 순간 이미 클린하지 않다는거....
    넷피아가 어디 가겠습니까 -_-

  3. BlogIcon 넷피아 툴바클린 2007.07.27 14: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넷피아 툴바클린 담당자입니다.
    상기 올린 글들중에 틀린 부분이 많은 듯 합니다.
    특히, "본인도...."라는 부분이 이치에 맞지않는다고 했는데,
    현재 인터넷상에서 배포되는 개발업체의 大小를 막론하고,
    약 200여개 정도이며, 배포/설치 방식이 사용자에게 충분히
    고지않고 설치되는 등 많은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물론, 특정 포탈에서 배포되는 프로그램은 정상적인 경로를
    통해 배포되고 있기때문에 이를 문제시하지는 않지만, 이런
    많은 종류의 툴바들로 웹브라우저 사용이 어려워지는 것도
    현실입니다. 또한, 본글을 올리신 분께서는 단순하게 웹브라우저의
    인터넷 옵션 항목에서 툴바를 제거가 가능하다고 했지만,

    이 방법이 100% 정확한 방법인 것처럼 글을 올리셨는데,

    1. 이 방법이 인터넷상에서 배포되는 모든 툴바를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인가요?

    2. 이 Active-X 중에는 NPKI 등 툴바와 전혀 무관한 Plugin도 포함됩니다.

    3. 레지스트리에 등록되는 악성툴바의 경우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WINDOWS\System 폴더에 설치되는 악성툴바의 처리 방법은?

    상기 외에에도 여러가지 문제점을 내포하고 있는데도,
    본인의 글이 옳은 것처럼 사용자들을 선동하는 것을 옳지않은
    행동으로 보임니다. 프로그램의 개발이나 배포는 넷피아가
    하지만, 저희 프로그램이 사용자들에게 강제로 설치를 유도하거나
    다른 악성프로그램들처럼 금전적인 사용비용을 요구하는 것이
    아닌 이상은 프로그램 설치후 기능에 대한 만족은 사용자가하는
    것이며, 개발사에 악의적인 감정이 있다고하여 인터넷 이용자들이
    무료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배포하는 프로그램까지
    폄하하는 것은 많은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툴바클린 관련 문의: infra@netpiacorp.com

    • BlogIcon HE 2007.07.28 03:08  댓글주소  수정/삭제

      의도하지 않게 일부 내용이 오해의 소지가 있고 정확하지 않은 부분이 있어
      현시간으로 일부 내용에 대한 수정/추가된 내용으로 게시합니다.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4. 7 2007.07.28 04: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인장께 : 혹시 이 댓글에 문제가 있으면 언제라도 삭제하셔도 좋습니다)

    넷피아툴바클린 //
    뭐 작성하신 회사원 님하가 무슨 죄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한소리 좀 하겠습니다.

    그 한글주소 인식을 강제로 하시려는 귀 업체 때문에 레지스트리 홀랑 날려먹은 기억이 있소이다. 저는 처음에 따로 영문도메인처럼 한글도메인이 생기는 줄 알았어요. 알고보니 사용자 동의도 묻지 않는 플러그인의 강제설치더군요. 그거 적법하긴 한겁니까?

    금전적인 설치 비용은 청구하지 않으므로 고객만족의 문제다? 덕분에 제 컴퓨터 레지스트리 꼬여서 포맷한건 위자료 주실건가요? 동의도 받지 않고 사후서비스도 하지 않는 주제에 제가 '고객'이라고 주장하실 셈입니까?

    그리고 제가 보기엔 이 게시물이 가진 '악의적인 감정'의 표출 정도는 신문 기사의 반의 반만큼도 안 되는거 같은데요. 굉장히 유용한 정보게시물이고.
    남의 입을 막고 싶으면 타당한 논리를 가져오시죠.
    이따위 물타기나 하지 마시고.

  5. 2007.07.29 00: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6. BlogIcon 넷피아 툴바클린 2007.08.01 08: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Q. 레지스트리 관련

    A. 저희 넷피아 프로그램중 레지스트리 삭제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은 무료 악성코드치료프로그램인 '피씨클린'이 있으나, 레지스트리 관련된 내용은 사용자 주의를 요하는 부분이며, 이는 저희 피씨클린 뿐만 아니라 타 150여개의 악성코드 치료 프로그램이 모두 동일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저희 넷피아의 문제라고 치부하는 것 자체가 문제인듯 합니다.

    Q. 사후서비스 관련

    A. 무료 프로그램은 사용자의 편의를 돕기위하여 개발 배포되는 프로그램이며, 이 프로그램의 기능 또한 프로그램 기능 설명 및 약관에 충분히 명시되어 있고, 저희 프로그램은 사용자 동의를 받아만 설치가 완료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동의를 받지않는다는 내용은 저희 넷피아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확실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BlogIcon HE 2007.08.01 20: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넷피아님.. 클린한 리플이 아니군요.
      REPLY버튼을 누르기 귀찮으셨거나 관심이 없는 것일 까요?
      글을 읽고 이해가 안가서 위에 리플들을 읽어보니 이제야 이해 갑니다. (7님의 글에 대한 리플이었네요.)

      다음엔 좀더 클린 하시길 기대 하겠습니다 = =;

  7. 도메인담당자님 2007.08.11 10: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넷피아 직원 입니다.
    도메인 담당자님
    담당자님도 기업의 도메인을 관리하시기에 잘 아시리라 생각 됩니다.
    귀사의 도메인을 다른회사로 가로채기하면 그것은 누구의 잘못인가요?
    그리고 누구의 피해인가요?
    넷피아는 기억하기 어려운 도메인을 우리글 한글로 만들고 세계최초로 그것을 각국의 자국어주소로 발전시켜 전세계에 보급하고 있는 회사 입니다.

    도메인 담당자님이 도메인을 사용하여 기업의 온라인 사이트를 운영하여 기업의 고객을 관리하듯이 도메인역시 만든 사람이 있습니다.

    도메인을 최초로 시도하고 만든이가 없다면 도메인담당자님의 보직도 그자리가 없을 것 입니다.

    넷피아는 그런 도메인에 이어 각국의 자국어로 자국어 실명 인터넷주소를 만들어 모든 인터넷이용자에게 편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0년전 넷피아가 주소창에 한글주소를 만들지 안았다면 지금 아무도 주소창에 한글을 사용 할 수 없을 것 입니다.

    주소창에 한글을 입력하면 아주 편하게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는 한글인터넷주소는 귀사의 온라인 사업에 필수적인 인터넷주소 입니다.

    도메인처럼 이것을 타인이 가로채기하여 귀사로 들어오는 고객을 중간에서 가로채기 한다면
    귀사는 엄청난 피해를 보게 될 것 입니다.

    이런 귀사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넷피아가 대신 무료프로그램을 만들어 이것을 복구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넷피아아를 비난 하는 것은 이해 할 수 없습니다.
    귀사의 권익을 위하여 노력하는 회사를 비난하는 것은 분명히 다른 의도가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넷피아가 문제가 있다면 정확히 무엇이 문제인지 그것을 지적하여야 하는 것 아닌지요?

    기업이 100% 마음에 들수는 없겠지만 그렇다고 남의 기업을 싸잡아 나쁜이미지로 만드는 것은 분명 옳지 못한 행동 같습니다.

    넷피아는 우리나라에 최초로 한글인터넷주소를 만들어 모든 국민이 편하게 인터넷주소를 사용 할 수 있도록 만든 회사 입니다.

    그런 남의 한글주소를 가로채기하여 광고비를 받아먹는 그런 중간 브로커 회사가 200여군데 있다는 것은 모든 국민의 설픔 입니다.

    언젠가는 법원에서 정부에서 이런 부당이득으로 중소기업을 힘들게 하는 것을 바로 잡을 날이 있을 것 입니다.

    아쉬운 것은 정통부산하 인터넷을 진흥하는 곳에서 한글주소 발전을 공식 비공식 방해한 사실이 있다는 천인공노할 일들이 지금의 혼탁한 한글주소와 무관하지 않다는 것 입니다.

    넷피아 역시 부족한 부분 많습니다.
    작은 벤처이지만 나름으로는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적을 하시려면 정확히 무엇이 문제인지를 지적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개선하고 노력하는 회사와 그런 임직원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8. 블로그 관리자님 2007.08.11 11: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넷피아 직원 입니다.
    관리자님의 글중에서
    "
    과거 악성코드 문제를 일으켰던 넷피아에서 이미지 회복을 위한 것인지 '
    란 글은 매우 잘못되고 위험한글 입니다.
    넷피아의 프로그램은 정부에서 GS 인증을 받은 제품 입니다.

    수많은 프로그램중에서 정부에서 좋은소프트웨어인 GOOD SOFTWARE를 인증을 받은 제품은 그리 흔하지 않습니다.

    그러한 넷피아의 피씨클린을 악성코드 운운하는 것은 잘못된 정보 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회사의 명예를 실추 시킬 수 있는 내용 입니다.
    정식으로 수정하여 주실것을 요청 드립니다.

    넷피아의 피씨클린은 악성코드를 치료하는 GS인증 무료 프로그램 입니다.

    다른의도가 없다면 정확히 파악하시고 정확히 이것을 수정하여주시길 바랍니다.
    회사에서는 이런글을 관리 보관 저장하는 전담팀이 있습니다.
    해당 글이 온라인 명예훼손 일괄조치시 리스트 업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더많은 이용자가 오해하기 이전에 바른 글로 수정조치 요청 드립니다.
    해당 블로그를 패쇄하거나 글을 지우거나 하더라도 그이전 저장된 글은 사법기관에 제출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잘못된 글 아래에 해당글을 수정본을 같이 표기하여 잘못된 글을 고친부분을 함께 남겨놓아야 나중에 해명할 수도 있을 것 입니다.
    이점 다시한번더 주의 하여 주십시요.

    온라인은 익명사회 입니다. 익명사회이기에 더더욱 근거없는 글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서로가 서로를 존중하고 알지못하지만 믿을 수 있는 사회가 선진사회입니다.
    선진사회는 스스로의 행동에 충분한 자유를 주지만 그만큼 책임을 지우는 사회 입니다.
    그래서 사후적으로 매우 엄격한 책임을 묻는 사회가 선진국 입니다.

    우리나라 정보통신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시는 관리자님께 이글을 빌어 감사인사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 BlogIcon HE 2007.08.11 16:41  댓글주소  수정/삭제

      역시 넷피아는 대단한 회사군요.
      원하시는데로 글 수정 하여 드리겠습니다.

      뭐 말씀드리지 않아도 방문하시겠지만
      꼭 조만간에 다시 방문하여 주세요. ^^

  9. 찰스 2007.11.19 12:2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넷피아직원분들의 글을 보니 제 개인적으로 회사를 더욱 외면하게 되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