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피아 툴바클린의 모습

넷피아 툴바클린(출처 Myfolder.net)


수정: 넷피아측의 지적에 상단의 내용을 수정합니다. 아울러 글에 대한 상세 로그(캡처이미지)를 글의 하단에 첨부합니다.

한글인터넷주소 서비스로 유명한 넷피아에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넷피아 툴바클린은 각종 툴바를 없애는 기능과 한글 인터넷주소 기능을 포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툴바클린의 경우 사용자 동의를 거쳐 설치하게되며 무료이다.)


“넷피아 툴바클린” 다운로드 및 리뷰 링크 (마이폴더넷)

이러한 툴바제거라는 기능의 프리웨어로 한글 인터넷주소 플러그인의 보급을 높여 KT(파란)가 자사의 DNS서버에서(메가패스 등) 독자적인 한글 인터넷주소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크게 줄어든 자신들의 한글 인터넷주소 기반의 키워드광고 시장을 다시금 넓혀보려는 심산으로도 풀이될 수 있을 것이다.

일부 파워유저들은 “본인도 모르게 깔린 툴바 플러그인을 제거하기위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한다는 행위 자체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와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또한 완벽하지는 않지만 일부분은 안티 스파이웨어나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혹은 트윅 프로그램에서도 제공하는 기능이 아닌가하는 반응도 있어 프로그램이 얼마나 유용한지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물론 프리웨어이며 심플한 인터페이스를 지니고 있어 간편히 사용하기엔 무리가 없다. 그러나 프로그램에 한글 인터넷주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부분이 있어 오묘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넷피아측의 설명에 의하면 일반적인 방법으로 삭제가 어려운 악성 툴바에 대한 삭제를 지원한다고 하며 이 경우 여러 사람이 사용하게 되는 PC방에 상당히 도움이 되는 툴이라고 사료 된다.

이렇듯 넷피아가 툴바클린이라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회사의 이미지회복에 얼마나 성공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추가로 일반적인 경우의 툴바와 ActiveX에 대한 정지/제거 방법을 알본다.

인터넷 익스프롤러의 일반적 툴바(혹은 여타 ActiveX 컨트롤러) 정지 방법은 간단하다.(악성적인 프로그램의 경우는 안 될 수 있다.)
  1. 인터넷 옵션 창을 연다.(익스프롤러에서 알트+T키를 누르고 최하단의 메뉴를 선택한다.)
  2. 프로그램 탭으로 이동한다.
  3. 하단의 “추가기능 관리” 버튼을 클릭하여 창을연다.
  4. 중앙의 목록에서 자신이 원하지 않는 툴바(혹은 여타 ActiveX 컨트롤러) 플러그인을 찾아 선택 한다.(이름 부분을 클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하단의 설정 부분에서 “사용 안 함”을 클릭하면 잠시후 해당 플러그인이 “사용 안 함”상태로 전환된다.
  6. 창을 닫고 인터넷 익스프롤러를 재시작 한다.
  * 잘못 정지시켰을 경우 5번에서 "사용"을 클릭한다.

인터넷 익스프롤러의 일반적 툴바(혹은 여타 ActiveX 컨트롤러) 삭제 방법도 어렵지않다.(악성적인 프로그램의 경우는 안 될 수 있다.)
  1. “C:\WINDOWS\Downloaded Program Files” 경로로 이동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원하지 않는 파일들을 선택하여 삭제한다.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어떠한 추가요소인지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다.)
  * 잘 모르겠다면 모든 파일을 삭제하여도 별 문제는 없다. 필요할 때에 다시 설치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단 Shockwave Flash Object는 지우지 않는 것이 편리하다.)
 * 단 위의 경로에 없는 프로그램 즉 인스톨러를 통해 별도로 설치된 프로그램(툴바)의 경우는 일반적인 프로그램과 같이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나 해당 프로그램의 언인스톨을 실행하여 제거 해 주어야 한다.


덧. 기사형식에 정보를 포함하는 유형으로 작성 해 보았습니다. 조금 어색한가요? ㅎㅎ;
덧. 2007년 7월 27일 6시 40분 수정된 부분 색 표기
덧. 본 글의 수정에 대한 로그(캡처이미지)를 하단에 첨부합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