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아 스킨의 오리지널 제작자이신 clowleed님의 1단 버전에서 2단 보라색 버전으로 수정하신 daisy님께서 얼마전에 블루버전을 내 놓으셨었습니다. 블로그 계정을 티스토리로 옮기면서 블루도 좋지만 그린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daisy님의 보라색 버전에서 그린버전으로 나름 산뜻하게 수정 해 보았습니다. 헌데 만들고 보니 오리지널을 만드신 clowlee님의 스킨과 비슷한 색상패턴이 나왔습니다.(당황;;) 결국 daisy님의 스킨을 마이너 업그레이드시킨 버전으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수정하는 김에 디버깅도 나름대로 고생끝에 Opera(오페라) 브라우저에서도 파이어폭스 만큼 나오도록 수정했습니다. 대략 IE6.0 100%, FF 95%, Opera 90% 호환됩니다.
1. 보라색에서 그린으로 전체 색상 테이블을 수정했습니다.
2. Opera에서 메인 콘텐츠부분의 테이블 왼쪽과 오른쪽 테두리에 들어간 배경이미지가 출력되지 않는 부분을 수정하여 정상적으로 나오도록 했습니다.
3. 별거 아니지만 daisy님의 스킨에서 프로필 이미지 아랫부분에 나오는 멘트 부분을 "블로그설명" 치환자를 삽입하여 환경설정의 "블로그 설명" 내용이 출력되도록 수정했습니다..
아리아 스킨 2단 버전 오페라 버그화면

아리아 스킨 2단 버전 오페라 버그화면


012

그리 디자인 감각이 좋질 못해 나름대로 색상 수정한다고 CSS 만지고 이미지 색상도 어레인지 해봤습니다. 만 색상 배합이 잘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색상이란 것이 주관도 많이 반영되고 재미있게도 극도로 촌스러운 색상을 배합해 놓고도 본인은 촌스러운지 모르는 경우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자신만의 세계가 쓸데없이 강력한 걸까요?

별거 아니지만 공개요청이 들어온다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오리지널 작품이 아니기도 하고 원작자님 두 분의 허락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현재는 비공개로 유지하겠습니다.
좋은 스킨 만들어 주신  clowleed님과 daisy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알려진 문제점~
1. Opera에서만 Password 입력 폼에 알 수 없는 노란 테두리가 생김
  - 어디에선가 꼬인 것 같은데. 이상하게도 설치형 블로그 에서는 문제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해결하기에는 제 능력이 부족하군요. 뭐 딱히 많이 거슬리는 부분은 아니니 다행입니다.
2. FF, Opera에서 포스트 날짜와 글 제목 간에 적용된 스타일효과 불능
  - 아리아 스킨의 특징적인부분으로 IE에서만 적용되는 스타일이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IE를 제외한 브라우저에서 제목부분을 날짜와 겹치지 않게 CSS에서 방탄웹 코딩을 해 주고 싶지만 역시 능력 부족입니다. ㄷㄷㄷ;;
AND